728x90
반응형

2021/03 21

🙋‍♂️심리학적 트릭 10가지!

재미로 보는 심리학적 트릭 10가지 1. 여러 사람들이 웃을 때 - 여러 사람이 웃을 때 사람은 자기가 가깝게 느끼는 사람이나 혹은 가까워지고 싶은 사람을 쳐다보는 경향이 있음. 2. 긴장될 때는 껌을 씹어라. - 일종의 노를 속이는 방법으로, "내가 지금 먹고 있기 때문에 위험해질 수 없을 것"이라고 생각하게 만든다. 3. 누군가 당신에게 화낼 때 - 누군가 당신에게 화를 낼 때 당신이 침착하게 있으면, 그 사람은 아마 더 화를 낼 것이다. 그리곤 나중에 스스로 부끄러워 할 수 있다. 4. 질문을 했을 때 - 누군가에게 질문을 했는데 답변의 일부만 했다면, 상대의 눈을 똑바로 쳐다보며 말 없이 있어라. 아마 그 사람은 자기 답변이 충분하지 않다는 생각에 말을 계속 할 것이다. 5. 행복하고 싶다면 활짝..

🙋‍♂️ 태몽이야기(태몽 해석)

태몽 평소에 꾸는 꿈들과는 다른 양상이기 때문에 태몽과 구분이 가능하고 특히 잠이 깨어난 후에도 생생하게 기억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. 몇 년이 지나도 줄거리, 느낌 등이 생생한 경우가 많습니다. 태아를 상징하는 사물이나 동식물의 형체가 온전하고 또렷하며 빛나고 예쁠수록 좋은 태몽입니다. 그리고 그 형체를 가까이서 보거나 만지거나 완전히 소유하는 꿈일수록 예지력이 강하다고 합니다. 첫번째 🐉 용꿈 권세를 누립니다. 길몽입니다. 용은 큰 인물을 상징하고 재물보다는 권세를 상징합니다. 보통 아들일 확률이 높고 만약 딸이더라도 활동적인 여자아이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. 두번째 🐍 뱀꿈 사랑을 많이 받습니다. 길몽입니다. 뱀은 지혜가 뛰어난 동물입니다. 뱀이나 구렁이가 나오는 태몽은 용꿈과 함께 큰 인물이 될 것을..

🙋‍♂️의사선생님이 말해준 가짜약 & 영양제 구별법

홍삼 = 진세노사이드 Rg1, Rb1, Rg3의 합 다른 거 다 필요 없음. 홍미삼, 홍삼근, 6년근, 전체식 이런 건 전부 마케팅 용어임. 어차피 홍삼에서 먹고자 하는 건 진세노사이드 함량일 뿐. 다른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같은 덜 중요한 영양 성분이라서 굳이 홍삼을 통해 보충할 필요가 없음. - 진세노사이드 함량표기가 없다면 그냥 홈삼맛 캔디라고 생각하면 됨.- 지방분해주사 = 비타민C 주사 약품의 진위 여부를 쉽게 구분하려면 구글링에 '이중맹검', 'placebo ncbi' 이런 걸 붙여서 검색해보면 됨. 이중맹검 연구가 있다고해서 그게 효과가 있음을 주장하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그런 연구조차 없는 것보다는 훨씬 신빙성 있음. 일반인이 이런 상세한 부분까지 알 필요는 없으니까, 그냥 이중맹검이나 더블..

🙋‍♂️생활용품 숨은 꿀팁 40👍

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용품 숨은 꿀팁 40 #다 쓴 치약 1. 옷 얼룩제거 - 얼룩 위 치약 묻히고 다음 날 세탁하면 심한 얼룩도 거의 다 지워짐 2. 물때 제거 및 광내기 - 싱크대나 수도꼭지에 치약을 묻혀 닦아내면 광택도 살고 물때도 깔끔 3. 카페트 얼룩 제거 - 부드러운 천에 치약 묻혀 살살 닦아내면 얼룩 쉽게 제거 됨 4. 보온병 세척 - 속 깊은 물통 청소 시 물에 치약을 약간 섞어 흔들어주면 물대가 쉽게 제거 5. 신발 얼룩 제거 - 하얀 운동화 빨 때 솔에 치약 묻혀 닦고 5~10분 후 빨면 누런 때 없어짐 #가그린 1. 벌레 물린 곳 - 벌레 물린데에 구강청결제 바르면 가려움 완화 및 소독도 됨. 2. 무좀 완화 - 물에 구강청결제 3:1 비율로 붓고 20~30초 동안 발이나 손을 담그면 ..

🙋‍♂️알아두면 좋은 생활법률 30👍

살면서 한번쯤은 겪을 수 있는 일들에 대한 생활법률 모음! 1. 길 가다가 마주치는 '도를 아십니까' 처벌 - 헌법 제 20조에 종교의 자유를 인정하기 때문에 포섭행위를 불법으로 볼 수는 없지만 경범죄 처벌법 제 3조 1항 14호에 따라서 거절 의사를 밝혔는데 계속 따라온다면 처벌할 수 있음. 2. 잘못 배달된 택배를 받은 경우 - 잘못 배달된 택배를 모른 척 받아 가졌다면 점유이탈물횡령죄, 본인 것이 맞다고 직접 수령하면 사기죄가 성립 될 수 있음. 수령 후 해당 택배사에 연락하여 택배 회수를 반드시 요청해야 함. 3. 잘못 송금된 돈을 사용할 경우 - 자신의 계좌로 타인이 잘못 송금한 돈을 임의로 쓰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,500만원 이하의 벌금이 적용됨. 예금주에게 이체를 하거나 은행에 전화해..

🙋‍♂️대학생 주목! A+ 받는 레포트 꿀팁!

(1번) 큰 제목 부제목 또는 소제목 * TIP 레포트 주제와 관련된 사진을 표지에 삽입하는 것이 좋다. 소제목은 레포트가 7장 이상일 경우에 꼭! 넣어주는 것이 좋다. 과목명 담당교수 소속학과 학번 이름 (2번) 목 차 1. 머리말 2. 본문 1 1) 본문 1 세부내용 2) 본문 1 세부내용 3. 본문 2 4. 본문 3 5. 맺음말 *TIP -레포트가 5장 이상일 경우 목차 필수 - 레포트 표지나 첫장에 목차 삽입 - 목차숫자는 1 -> 1) -> (1) 또는 1 -> 1.1 로 하는 것이 좋다. (3) 1. 서론 2. 본론 3. 결론 *TIP - 서론, 본론, 결론 순으로 이어나가는 것이 좋다. (4) 1. 서론 서론에는 이 주제를 선택한 이유, 주제의 뜻, 주제의 과거나 역사나 현황, 통계치 등을 ..

🙋‍♂️ 생활 꿀 팁! 필요한데 없을 때! 대체품 정리!!

자취를 하면서 필요한 물품이 없을 때 대체품으로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???👍 # 다리미가 없을 때 - 구김이 있는 부분에 물을 조금 묻힌 뒤, 드라이기로 뜨거운 열을 가하면 생각보다 쫙 펴짐 # 와인오프너가 없을 때 - 와인을 푹신한 신발 속에 넣고 와인 아랫부분을 벽이나 바닥에 세게 쿵쿵 치면 코르크가 조금씩 올라옴. # 유심핀이 없을 때 - 옷 살 때 택을 고정하는 안전핀을 사용하여 뾰족한 바늘부분을 넣고 빼면 완전 쉽게 뺄 수 있음. # 미림, 맛술 없을 때 - 대부분 목적이 육질을 연하게 하거나 좋지 않은 향을 잡는 용도이기 때문에, 소주를 대신 사용해도 됨. # 보풀제거기가 없을 때 - 보풀제거기가 없는데 옷에 보풀이 너무 심할 때는 면도기로 살살살살 긁어내면 매우 효과적임. # 섬유유연제가..

🙋‍♂️ 초보운전교통사고 합의요령 정리!!

초보운전교통사고 합의요령 정리 🚗 1) 장애진단은 보험회사 자문병원에서 절대 받지 않는다. - 교통사고 전문 병원이라고 흔히 불리는 병원이 있으며, 보험회사 직원이 자주 드나들다보니 의사랑 친해지기 마련임. 2~3주는 쉽게 줄지 모르지만 그 이상은 낮추려는 경향이 있음. 진단은 다른 병원에 먼저 가서 받는 편이 훨씬 좋음. 2) 진단, 치료기록을 넘겨주지 않는다. - 입원을 하면 보험직원이 싸인을 요구하는데, 반드시 천천히 읽어보고 본인이 불리한 것 같거나 애매한 조항은 조언을 구할 것,(상대 보험사 직원에게 조언 X) 또한 진료 열람 기록 권한은 절대로 싸인하지 말 것, 소송에 보험사에서 유리한 자료로 쓰일 수 있으며 소송은 정보 싸움이고 열람 싸인시 이를 복사해 자문병원을 통해 유리한 판정을 얻는거임..

🙋‍♂️방 구할 때 계약절때 피해야하는 방 리스트!

자취방 구할 때 계약을 피해야하는 방 리스트 정리! 1. 벽지나 장판에 곰팡이 얼룩 - 여름철에 굉장히 습하다는 반증. - 고온다습의 중심일 가능성 높음. - 습기로 인한 곰팡이 번식력 높을 가능성 높음 2. 해가 안들어오는 집 - 채광은 삶의 질과 직결된 문제임. - 확실히 신체적, 정신적, 생활적으로 많은 영향을 끼침. - 대충 말고 중요하게 볼 요소임 3. 배수구 냄새 폴폴폴 - 노후된 배관일 가능성 높음 - 오래 안써서 나는 게 아니라 원래 그럴 확률이 90% 이상 - 즉, 쉽게 해결되지 않을 문제임. 4. 환풍기 or 창문 없는 욕실 - 화장실 사용 후 물기가 잘 마르지 않음 - 물기가 잘 마르지 않으면 곰팡이가 잘 생김 - 물때도 잘 껴서 미끄럽고 습기 대잔치 5. 벌레알, 유충시체 - 알, ..

🙋‍♂️은행직원이 알려주는 재테크 비법!!

은행직원이 알려주는 재테크 비법 --퍼온 글 입니당-- # 재테크 꿀팁 1)첫번째 - 개인연금 / 퇴직연금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연간 700만원 납입 필수다. 상품 수익률 0%로 계산해도 세금 환급액만 924,000원, 위험한거 싫어서 은행 연금이나 보험으로 굴려도 실제 1~2% 수익률이 나오니 환산 수익률 14프로 이상. 연봉 7000만원 이상 쯤 되면 소득의 최소 10프로는 노후 대비 자금으로 넣는게 너무 중요함. 오히려 빚내서 넣어도 휠씬 이익이다. 2)두번째 - 연말 정산시 카드 사용액은 정말 쥐꼬리 만큼 반영된다. 연봉 6천만원이면 최소 연간 15백만원은 긁어줘야 그 이상 금액부터 공제 한도로 인정되기 때문에 사실 별 의미 없다. 카드는 소득 많은 배우자로 적당히 몰아서 쓰자. 3)세번째 - ..

728x90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