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상이야기, 꿀팁!✌️

🙋‍♂️게으름에서 벗어나는 방법

seungjunee 2021. 6. 22. 19:45
728x90
반응형

게으름에서 벗어나는 방법

 

1. 열심히 사는 사람들을 곁에 두자

- 곁에 없다면 그런 사람들의 책을 읽거나 영상을 보자.

 

2. 휴식이 도움된다고 생각하지 말자

- 늦게 일어나서 침대에서 뒹굴거리는 것을 휴식이라며 자기합리화 하지 말자.

 

3. '이번 딱 한번만'을 버리자

- 그 생각을 하는 순간 엄출 수 없이 반복 될 것이다.

 

4. 싫어하는 사람을 떠올리자

- 그런 인간들에게 주눅들지 않게, 반대로 사랑하는 사람 앞에선 떳떳할 수 있게 열심히 살자.

 

5. 게으름은 일종의 자해다.

- 현재의 쾌락을 위해서 중요한 일들을 미루는 것은 현재의 '나'가 미래의 나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고 항상 생각하자.

 

6. 얼마나 꾸준히 오래하는지에 초점을 두자.

- 결과가 어떻게 되든 그 결과를 위해 내가 얼마나 꾸준히 오래했는지를 중요시 여기자.

 

7. 신나는 노래를 틀어 놓자.

- 우울하고 무기력해서 침대에서 나오기 싫다면 밝게 불을 켜고 신나는 노래를 틀어 놓는 것이 도움이 된다.

 

8. 일단하자.

- 하기 싫은 일도 막상 해보면 '생각보다 할만하네' 라고 생각 들 때가 많다. 미리 겁먹지 말자.

 

9. 귀찮음의 대가는 크다.

- 양치하기 귀찮아서 그냥 잤던 날이 모여서 충치가 되고, 운동하기 귀찮아서 쉬었던 날이 모여서 피로를 만든다. 작은 귀찮음은 나중에 큰 결과로 나타난다.

 

10. 눈에 보이지 않아도 문제가 생긴다.

- 당장에는 게으름이 나에게 큰 피해를 주고 있는지 보이지 않는다. 보이는 순간 이미 많은 피해를 받은 후다.

 

11. 더 좋아지지 않았네 가 아니라 더 나빠졌네

- 노력을 하지 않겠다는건 지금 이대로 살겠다가 아니라 더 못난 내가 되겠다는 것이다.

 

12. 귀가 두껍게 하자.

- 다른 사람의 때문에 나의 계획이 무너지는 일은 있어선 안된다. 나만의 기준을 정해두고 선을 넘는 순간 단호하게 거절하자.

 

13. 혼자가 힘들다면

- 혼자서 해내는건 엄청난 의지력이 필요하다. 가끔은 스터디나 학원 같은 단체생활을 해보자.

 

14. 긍정적으로 살자

- 희망이 없다면 노력하고 싶어질까? 무슨일이 생겨도 좌절하지 말고 과거에 지지 않을 현재를 만들어가자.

 

15. 아무 생각없이 하자.

- 눈뜨면 아무 생각말고 머리부터 감고, 오늘 뭘 할지 생각 말고 일단 집 밖으로 나가자. 생각을 하는 순간 핑계가 만들어진다.

 

16. 생활에 있어 필요한 일은 선택할 일이 아니다.

- 씻기, 밥 먹기, 나갈 준비하기 등 어차피 해야할 일이다. 머릿속으로 시간 계산 할 시간에 움직이자.

 

17. 눈 뜨면 침대 정리부터 하자.

- 침대정리는 1분도 안 걸리지만 하루를 뿌듯함으로 시작하게 해 준다. 정리를 한 후에는 침대에 절대 올라가지 말자.

 

18. 목표는 작게 나눠서 세우자.

- 이렇게 작게? 싶을 정도로 나눠서 세우자. 어차피 하다보면 그 이상은 하게 된다. 무엇보다 성취감을 자주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.

 

19. 정말 하기 싫은 일은 욕하면서라도 1/10 까진 해보자.

- 이런 생각으로 시작해도 어느 순간 빠져들어서 1/2 정도를 하고 있는 내 자신을 볼 수 있다.

 

20. 무언가를 반복하면 그게 바로 나 자신이 된다.

- 바른 사람이 되고 싶으면 바른 행동을. 부지런한 사람이 되고 싶으면 부지런한 행동을 반복하면 된다.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